본문 바로가기
방문하는/편도제거술

3-5.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병원 퇴원하기 (ft.고통+고통)

by _CH_ 2026. 3. 10.
반응형

이전글

2026.03.10 - [방문하는/편도제거술] - 3-4.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 수술완료 (ft. 무통주사꾸욱)

 

3-4.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 수술완료 (ft. 무통주사꾸욱)

이전글2026.03.09 - [방문하는/편도제거술] - 3-3.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 수술하기 (ft.무통주사) 3-3.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 수술하기 (ft.무통주사)이전글2026.03.06 - [방문하는/편도제거술] -

idoit2021.tistory.com


이전글들을 읽으셔야 이해가 갑니다. (상세히 적어서 도움 되는 내용들 많을 겁니다. )

 

저는 하나이비인후과병원에서 1월 21일 날 입원을 했고, 22일 날 편도제거수술을 받았습니다. 

 

이전글에 이어서 오늘은 1월 23일입니다.(퇴원일)

 

새벽 12시 31분 아파서 무통 꾸욱 +옆사람 코골이 때문에 시끄러워서 잠을 깊게 못 잤습니다.

그리고 침 넘길 때마다 목 아파서 죽어버릴 것 같았습니다.

 

수술 오전에 하고, 수술저녁 그리고 다음날 새벽이 고통 헬인 것 같습니다.

 

새벽 2시 14분 무통 꾸욱 (무슨내용인지 이해하시려면 이전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새벽2시 34분 무통 꾸욱

새벽 3시 13분 무통 꾸욱

새벽 3시 36분 무통 꾸욱

새벽 3시 54분 무통 꾸욱

새벽 4시 20분 무통 꾸욱

새벽 4시 50분 무통 꾸욱

새벽 5시 13분 무통 꾸욱

 

새벽 5시 37분 무통 꾸욱 ←여기가 마지막으로 무통주사를 다소 모했습니다. ㅠㅠ 0ml..

 

5시 53분에 간호사분이 오셨습니다.

체온 및 혈압측정을 해주셨습니다.

 

 

간호사분 다시 오셔서 오전 6시에 항생제 투여를 해주셨습니다.

간호사분께 오늘 일정 물어보니 오전 8시쯤에 주형로의사 선생님 회진 후 링거 빼고, 9시에 퇴원준비 예정이라고 합니다.

(친절친절)

 

 

일정표를 다시 보겠습니다. 저는 ↑위 사진과 같이 '입원 3일(수술 후 1일) -퇴원' 이날입니다.

 

병실 조명이 6시에 켜졌고, 간호사님한테 요청해서 진통제 맞고 싶다고 했습니다. (너무 아파서 ㅠ)

역시 무통주사 없으면 이제 헬입니다.

 6시30분에 진통제 옹동이 주사 맞으니 조금 살만합니다.

 

 

 

이 상태로 누워서 넷플릭스를 시청했습니다.

옆사람 코골이로 심해서 이어폰 끼어서 노이즈캔슬링했습니다. 굿굿입니다.

 

 

잠도 안 오는 김에 화장실 가서 상태를 찍어보기로 했습니다.

편도를 제거한 부분에 하얗게 곱이 끼었습니다.

예전에 의사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끼어있었습니다. 목젖도 부었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오전 8시가 되었습니다. 이제 하나로이비인후과병원에서 마지막으로 먹게 될 아침입니다.

 

 

퇴원날 아침죽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설문지도 주셨습니다. 이날은 진심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ㅠ

 

하나로이비인후과 설문지

설문지는 퇴원하기 전까지 써달라고 하십니다. 

 

오전 8시 2분쯤에 주형로 의사 선생님이 회진도시고 가십니다. 진료 잡는 날까지 관리 잘하라고 하십니다.

저는 다음 진료일을 이미 1월 27일로 잡아놨습니다.

(외래진료일 수정도 가능합니다.)

오전 8시 17분쯤에 간호사분이 오셔서 링거바늘도 빼주셨습니다.

그리고 1층 원무과가 9시에 열기 때문에 그전에 내려가서 퇴원수속 밟으면 된다고 하십니다.

마지막으로 9시 전에 약사님 오셔서 약설명해 주신다고 하십니다.

 

 

오전 8시 37분쯤에 약사분이 오셨습니다.

약설명을 하나하나 다해주십니다. (친절친절)

 

 

가장 중요한 것!!

여기서 기억하셔야 될 건 ↑휴트라돌정(진통제) !!!

집에 가서 너무 아파서 저거 하루에 3번 먹었습니다. 없으면 못 버팁니다. 허허허 허

 

 

약봉지 보면 ↑위와 같이 줄 그은 것만 먼저 드시라고 하십니다.

반응형

집에 가시면 점심 드시고, 점심부 터먹으면 된다고 하십니다.

휴트라돌정(진통제)은 아프면 먹으라고 하는데 저는 아파서 하루에 3개씩 먹었습니다.

(밥먹고 저거 먹으면 목덜아픕니다.)

 

더 자세한 내용도 있었는데 항생제 설사 시 중지 등이 있었습니다. 제일중요한 건 진통제 드셔야 됩니다. ㅋㅋ

 

이제 짐정리를 시작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정리 완료. (옥수수염차는 쓰레기통에 버리고)

짐정리 오전 8시 55분 완료!!

 

설문지 드리고, 간호사분한테 인사드리고 내려갑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 궈궈

 

 

퇴원수속 누르고 기다립니다.

 

원무과 직원분이 번호 호명하면 갑니다.

 

 

출입증 반납, 팔찌제거, 다음 외래진료일 날짜 확인 및 시간 체크해 주십니다. 저는 1월 27일 14시 12분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서류 여기에다 말씀하시면 됩니다.

 

 

실손 의료비 청구를 해야 돼서 ↑ ↑ 위와 같이 필요합니다. (현대해상어플)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진료비 세부영수증

2. 진료비내역서

3. 입통원 진료비영수증

4. 진단서

※약제조는 이미 병원에서 해줘서 약제비 영수증 없습니다. 진료비내역서에 포함

 

이렇게 청구했습니다. 진단서 서류 요청 비용은 2만 원입니다. (사전에 병실에서 물어봤습니다.)

전체 비용은 959,350원입니다. 딸깍~(편도제거술수술 2인실, 2박 3일) 1월 21일 ~ 23일

 

 

 

서류 챙기고 나왔습니다.

 

 

밖에 나오니 오전 9시 4분입니다. 이제 집으로 가보겠습니다.

 

하나이비인후과 편도제거술 퇴원 후기였습니다.

 

집에서의 후기는 다음글에 올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A블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점은 물어봐주세요~!

< Able >


다음글

2026.03.11 - [분류 전체보기] - 4-1.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 퇴원이후 (ft. 수술후 +1일차)

 

4-1.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 퇴원이후 (ft. 수술후 +1일차)

이전글2026.03.10 - [방문하는/편도제거술] - 3-5.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병원 퇴원하기 (ft.고통+고통) 3-5. 편도제거술 하나이비인후과병원 퇴원하기 (ft.고통+고통)이전글2026.03.10 - [방문하는/편

idoit2021.tistory.com

 

반응형